top of page
696233.jpg

미니앨범

TRACK LIST

1. 사랑 바보
2. 그리움만 쌓이네
3. 갈무리
4.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feat. 전영록)
5. 사랑 바보 (Inst.)
6. 그리움만 쌓이네 (Inst.)
7. 갈무리 (Inst.)
8.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Inst.)

원조 디바 양수경, 1999년 9집 '후애' 이후 17년만에 미니앨범 발매. 신곡 '사랑 바보'로 컴백
1980년대와 1990년대 가요계 최고 인기를 모았던 '원조 디바' 여성 솔로가수 양수경이 대중들의 곁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오스카ent 측은 "2016년 7월 9일, 최고의 인기를 누린 가수 양수경이 지난 1999년 9집 '후애' 발매 이후 약 17년만에 미니앨범으로 컴백한다"고 전했다.

80, 90 년대를 아우르는 그녀의 숱한 히트곡들을 되돌아보면 가히 '여왕의 귀환' 이라는 표현이 그리 과하지만은 않게 다가온다. 특히 골수 팬들의 향수를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가수 양수경을 이름으로만 알고 있던 현 세대들에게도 양수경만의 색깔이 가득한 음악들로 한걸음 다가가겠다는 다짐이 느껴진다.

신곡 '사랑 바보'를 필두로 당시 히트곡들의 완벽하게 리메이크, 재해석해 총 4곡이 수록된 미니앨범을 발표하는 양수경은 귀에 익숙한 음악들부터 새로운 신곡까지 다양한 음악들을 준비해 더욱 화려한 귀환을 알리고 있다.



특히 양수경은 이번 미니앨범 이후에도 '베스트 앨범', '정규 앨범', '전국 투어' 등 활발한 활동이 계획되어 있어 더욱 그녀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양수경은 "17년만에 음악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노력으로 보냈다. 지난 날들의 영광을 뒤로 하고 진정성이 담긴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찾아가고 싶다"고 전했다.

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졸업한 양수경은 지난 1988년 '바라 볼 수 없는 그대'로 정식 데뷔, '사랑은 창 밖에 빗물 같아요', '사랑은 차가운 유혹', '그대는',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등 수 많은 히트곡으로 인기를 끌었다. 국내에서는 1989년부터 수년간 'MBC 10대 가수상', 'KBS 가요대상 본상', '일간스포츠 골든디스크상 10대가수상', ‘스포츠서울 7대 가수상’ 등 다수의 수상을 하였으며, 해외에서는 ‘1992년 ABU 국제가요제 최우수 인기가수상’, ‘1994년 동유럽 가요제 백야축제 대상’ 등을 수상하였다. 특히 일본에서도 활동을 펼쳐 1990년 일본 방송사 'NHK-TV' 신인상 및 아시아 5대 스타상, 일본 'MTV' 주최 10대 가수 가요제 신인상 등을 수상해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가수로서 인정받았다.

'여왕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 양수경, 더욱 깊어진 감성의 음악으로 힘찬 도약을 시작하는 그녀의 인생 2막이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시작된다.

bottom of page